-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인천시가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인과 우수 기업을 선정하여 시상식을 개최했다.
미추홀타워 인천기업경영지원센터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시는 중소기업인대상 수상자와 우수 기업을 선정하여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선정 과정은 서류 평가와 현지 실사를 거쳐 심의위원회의 최종 평가로 진행되었다.
중소기업인대상은 대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우수기업은 중견성장사다리기업, 비전기업, 유망중소기업으로 구분하여 시상했다.
중소기업인대상 대상은 삼창주철공업㈜ 이영표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우수상은 유일로보틱스 김동헌 대표이사와 ㈜본코스메틱 신인호 대표이사가, 장려상은 ㈜아모스아인스가구 이순종 대표이사, ㈜화신이앤비 선윤관 대표이사, ㈜더키코 박종열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삼창주철공업㈜은 50년 넘게 소방용 밸브를 전문 생산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기업이다.
이영표 대표이사는 해외 시장을 개척하여 매출 성장을 이끌었으며,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우수기업으로는 ㈜엠에스제이 등 5개 사가 중견성장사다리기업으로, 주식회사 한솔테크 등 12개 사가 비전기업으로, 한국마쓰이 등 41개 사가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역 상품 구매 실적에 따른 가점 제도가 도입되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들이 우대 혜택을 받았다.
㈜비하다, ㈜진성종합식품, ㈜손텍 등이 지역 상품 구매 실적 가점을 받아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선정된 기업에는 중소기업경영안정자금 우대 지원, 시의 기업 지원 사업 가점 부여,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시상을 통해 인천시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