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학교법인 홍복학원이 재정난 극복과 법인 정상화를 위해 재정 기여자 2차 공모를 시작한다.
이번 공모는 교육적 인식과 재정적 투자 능력을 갖춘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11월 3일부터 12월 2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는 공모 참가 신청서, 홍복학원 정상화 추진 계획서, 서약서 등을 대광여고 행정실에 제출해야 한다.
홍복학원 정상화 추진위원회는 12월 4일 서류 및 발표 심사를 거쳐 재정 기여자를 선정하고, 다음 날인 5일 대광여고와 서진여고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홍복학원은 앞서 8월과 9월에 1차 공모를 진행했으나, 지원자가 없어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10월 27일에는 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와 공동으로 토론회를 개최하여 재정 기여 모집 부진 원인과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토론회 참석자들은 학교 부지 내 사유지 문제 등이 있지만 법적으로 해결 가능한 수준이라고 판단, 2차 공모 참여 의향자에게 관련 내용을 상세히 설명하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홍복학원 임시이사회는 이러한 의견을 반영하여 공모 참여자에게 관련 정보를 상세히 제공할 계획이다.
외부 재정 기여자가 선정되면 시교육청 검토와 교육부 사학분쟁조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법인 정상화 여부가 최종 결정된다. 여동구 홍복학원 임시이사장은 2차 공모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홍복학원 정상화 추진위원회 또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