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청년 성장 프로젝트 '업파인더' 간담회 개최… 취업 연계 강화 방안 논의

사업 성과 공유 및 현장 의견 수렴, 구직 등록 등 실질적 고용 정책 교육 병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통영시, 청년성장프로젝트 업파인더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통영시)



[PEDIEN] 통영시가 청년 성장 프로젝트 '업파인더(UP-FINDER)'의 올해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는 이번 소통의 장을 통해 프로그램 운영 방향을 재정비하고, 청년들이 실질적인 성장을 체감할 수 있도록 고용 정책 연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통영시청년센터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는 그동안의 사업 성과를 발표하고 참여자들의 만족도 및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단순한 프로그램 운영 보고를 넘어,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한 구직 등록 방법 안내 등 실질적인 고용 정책 연계 교육이 함께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젝트 주요 성과 발표와 함께 향후 프로그램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참여 청년들은 “청년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직접 제안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며, “구직 등록 방법처럼 실제로 취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가 유익했다”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시는 이번 간담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향후 맞춤형 프로그램과 정책 연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통영시청년센터 관계자는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여 성장의 기회를 체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발견의 순간, 성장의 시작!’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청년성장프로젝트 '업파인더'는 청년들이 잠재력을 발견하고 성장의 첫걸음을 내딛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현재 참여자를 모집 중이며, 오는 10월까지 신청할 수 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