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대병면, '나눔'과 '청렴' 결합한 이색 캠페인 전개

새마을회 쌀 나눔, 주민자치회 목욕 봉사… 지역사회 투명성 제고 기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합천군 보도자료(합천군 대병면, 주민과 함께하는 청렴캠페인 개최) (사진제공=합천군)



[PEDIEN] 경남 합천군 대병면이 공직자뿐 아니라 지역 주민 전체가 참여하는 독특한 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을 펼쳤다. 대병면은 지난 10일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 활동과 청렴 실천의 중요성을 결합한 행사를 개최하며 신뢰받는 행정 구현에 나섰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더욱 풍성해졌다. 대병면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는 '사랑의 쌀 한 줌 나누기' 행사를 진행하는 동시에 '함께 만들어요, 청렴한 세상'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청렴 홍보 활동을 병행했다.

특히 대병면 주민자치회는 면민들을 위한 무료 목욕 봉사를 실시하며 현장에서 청렴 의식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주민자치회는 봉사 활동 중 주민들에게 청렴 리플릿을 배부하고 '작은 실천이 큰 변화를 만든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투명하고 정직한 문화 정착을 독려했다.

대병면은 이번 캠페인이 공직 사회를 넘어 지역사회 전반에 청렴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화종영 대병면장은 "따뜻한 나눔과 청렴 실천에 동참해 준 면민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면민들과 함께 청렴한 행정과 투명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