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국화축제와 함께하는 '양산사랑 건강걷기' 개최

10월 25일 황산공원서 3km 코스 운영... 시민 건강 증진 및 걷기 활성화 기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양산시청사전경(사진=양산시)



[PEDIEN] 양산시민의 건강 증진과 걷기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양산사랑 건강걷기 행사’가 오는 10월 25일 황산공원에서 개최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양산국화축제와 연계하여 시민들에게 풍성한 가을 볼거리를 제공하고,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당일 오전 7시부터 황산공원 중부광장 야외공연장에서 시작된다. 참가자들은 중부광장을 출발해 서부주차장 앞 쉼터를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약 3km의 단일 코스를 걷게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완주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고, 완주 인증 이벤트를 통해 추첨으로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양산시 보건소는 이번 걷기 행사가 걷기 운동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들의 걷기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걷기 사업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국화축제와 연계한 이번 행사가 시민들에게 건강 증진은 물론,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걷기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