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상주면 주민자치회(회장 류수영)가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은 향우들과 지역 주민들을 위한 소식지 <월간 상주면> 10월호를 발행하고 배포했다. 이번 호는 지역의 주요 행사 소식은 물론, 명절 연휴 기간 중 주민 생활에 필수적인 실용 정보를 담아 소통 강화에 나섰다.
10월호에는 상주면 주민자치회의 주요 활동과 향후 계획이 상세히 실렸다. 특히, 최근 마무리된 상주은모래 축제 결산 보고회 내용과 더불어 제30회 군민의 날 및 화전문화제 등 지역의 주요 축제 계획이 포함됐다.
무엇보다 추석 연휴 기간 중 생활폐기물 수거 일정을 안내해 주민들이 명절을 보내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도록 구성됐다. 이는 주민자치회가 지역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선별해 전달하려는 노력이 반영된 결과다.
<월간 상주면>은 올해 주민자치회가 새롭게 기획하여 발행을 시작한 소식지다. 지난 4월 특별호를 시작으로 5월 창간호 이후 현재까지 매월 발행되며 지역의 다양한 행사와 행정 소식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지역 알리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류수영 주민자치회 회장은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명절을 앞두고 정성을 다해 소식지를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주민 맞춤형 정보 전달을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점숙 상주면 행정복지센터 면장은 이번 소식지 발행이 행정과 주민자치가 협력하여 이뤄낸 성과라고 평가했다. 정 면장은 “지역 주민들이 지역 소식에 관심을 갖고 더 활발히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과의 소통 창구를 다양화해 더 살기 좋은 상주면을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