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임상오 위원장, 일산소방서 현안 점검 및 특강 통해 현장 목소리 청취

일산소방서 주차장 증축·대형 공연 안전대책 등 주요 현안 보고 받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임상오 위원장, 일산소방서 현안 점검 및 특강 통해 현장 목소리 청취



[PEDIEN]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임상오 위원장은 9월 4일 고양시 일산소방서를 방문해 주요 현안업무를 보고받고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일산소방서의 주요 시설 및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본서 주차장 증축과 대규모 공연 대비 안전대책 등 당면 현안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상오 위원장은 “현장에 답이 있다”며 “경기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소방공무원의 노고를 깊이 이해하고 주차 공간 확충이나 신속대응체계 구축 등 현안 해결을 도의회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임 위원장은 “소방공무원도 공직자로서 도민 앞에 서 있다는 사명감을 잊지 말아야 한다”며 “정책과 현장의 간극을 좁히고 도민 중심의 안전행정을 실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주요 현안 보고에는 본서 주차장 증축공사 추진계획, 5만명 이상 관람객이 예상되는 오아시스 내한공연 대비 소방안전대책, 일산의용소방대 어르신 돌봄 프로그램 운영현황 등이 포함됐다.

특히 주차공간 부족과 기존 램프의 구조적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수평 증축사업은 도비 100%로 추진될 예정이며 2026년 본예산 반영 시 착공이 가능하다.

이어 임 위원장은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직자의 책무와 책임’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공직자의 올바른 자세, 소방조직 내 소통의 중요성, 그리고 현장 대응 시 도민 신뢰 확보 방안에 대해 강조하며 공직 윤리와 사명감을 되새겼다.

한편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는 앞으로도 소방공무원의 근무환경 개선과 현장 중심의 예산 지원 확대에 지속적으로 힘쓸 방침이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