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대한미용사회 의정부지부 어르신 맞춤형 이미용 봉사로 웃음꽃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의정부시, 대한미용사회 의정부지부 어르신 맞춤형 이미용 봉사로 웃음꽃



[PEDIEN] 의정부시는 9월 3일 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 의정부지부가 21세기요양복지센터에서 노인들을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경제적·신체적 여건으로 미용실을 방문하기 어려운 노인들에게 전문 서비스를 제공해 생활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단정하게 가꿔진 외모는 노인들의 자신감 회복과 정서적 안정에도 도움을 줬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미용사회 의정부지부 소속 봉사자 10여명이 참여해 커트 등 다양한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했다.

봉사자들은 노인 개개인의 건강 상태와 요청을 세심히 살피며 정성을 다했고 노인들은 환한 미소로 화답하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노인들은 “외출하지 않아도 미용실에 온 것처럼 기분이 좋아졌다”며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현장은 웃음과 대화가 이어지며 가족 같은 따뜻한 분위기로 채워졌다.

이번 봉사활동은 단순한 이미용 지원을 넘어 노인들의 사회적 교류와 정서적 안정에도 기여했다.

대한미용사회 의정부지부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지역 노인들의 생활 만족을 높이고 나눔과 돌봄이 실현되는 지역 공동체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전문 직종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폭넓은 복지 지원도 모색할 예정이다.

김동근 시장은 “지역 미용인들의 재능 기부가 어르신들께 큰 힘과 위로가 됐다”며 “시도 이러한 따뜻한 나눔의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