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서천군 평생교육 우수사례 공유

지난 12일 서천군 평생교육 활동가 등 동대문구 평생학습관 방문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동대문구-서천군 평생교육 우수사례 공유



[PEDIEN] 동대문구는 지난 4월 12일 충청남도 서천군 평생교육 활동가, 관계 공무원을 포함한 두 기관 5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평생교육 연합 네트워크 세미나를 가졌다.

충청남도 서천군 마을교육공동체 역량강화 워크숍 참석자와 관계 공무원 30명이 동대문구 평생학습관을 방문해 시설 탐방 및 평생학습도시간 우수사례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 자리에서 동대문구는 ‘평생교육 활동가 및 리더 양성’ 사업으로 추진한 평생학습매니저, 디지털 문해 활동가, 한방 산업 활성화 활동가 양성 과정을 우수사례로 소개했다.

해당 과정은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주관 ‘대한민국 좋은정책 Award-좋은정책상’ 수상과 지방시대위원회 주관 ‘지역을 살리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10선’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성인문해교육 성과공유회 운영 사례’로도 선정된 바 있다.

충청남도 서천군에서는 ▲종합교육센터 운영 및 성인문해교육 ▲디지털 문해교육 ▲직장인 퇴근길 ▲서천애 토요 키움학교 ▲청년 금융교육 등 다양한 사업에 대해 소개했으며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개인의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등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관련 방향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후 평생학습트랜드연구소 정시연 대표가 ‘지역과 만난 평생학습, 삶의 변화를 이끌다’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평생학습도시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다양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도 많은 평생학습도시들간 활발한 교류로 이어지길 기대한다.

아울러 미래의 유행을 선도하는 평생교육 사업을 발굴하고 전파해 더 큰 행복을 여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