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장윤정 의원, 학생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활동에 더 많은 예산지원 되어야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장윤정 의원, 학생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활동에 더 많은 예산지원 되어야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은 11월 28일 경기도의회 제372회 정례회 중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도 경기도교육비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 심의에서 학생문화예술활동지원 2023년 대비 약 41억원의 예산삭감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학생문화예술활동 사업은 지역과 연계한 학교예술교육 강화로 보편적·일상적 예술교육을 실현하고자 예술드림거점학교 및 예술체험 꿈이음아트 운영사업, 예술중점학교, 학교갤러리 운영, 학생 동아리사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장윤정 의원은 학생문화예술활동 지원사업에 대해 질의하면서 “문화예술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예산을 지원하는 것은 매우 필요한 상황”이며 “오케스트라, 국악, 예술동아리 등 학생에게 지원되어야 할 예산이 모두 삭감되고 예술활동 활성화를 위한 포럼운영으로 변경됐다”고 질타했다.

또한, “경기도교육청에서 학생문화예술활동 관련 예산을 편성하지 않는다면 학생들의 예술활동을 제약하는 상황이 발생한다”며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에 대한 지원을 자율적으로 예산을 편성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쉽지 않을 것 같다”고 제언했다.

마지막으로 장윤정 의원은 “문화예술활동을 하는 학생들에게 예산지원을 확대해 학생 중심 예술활동의 기회를 주어야 한다”고 제언을 덧붙였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