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준호 경기도의원, 예산확보 통한 파주시 내 지산중학교 21년만에 교내 보도블럭 전면 교체 성과 이뤄내

운정신도시 내 지산중학교 기쁨 마당 및 행복 통학로 개선 준공식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고준호 경기도의원, 예산확보 통한 파주시 내 지산중학교 21년만에 교내 보도블럭 전면 교체 성과 이뤄내



[PEDIEN] 고준호 경기도의원은 9월 11일 오후 파주 지산중학교에서 열린 ‘학교환경 개선공사 준공식’에 참석했다.

2002년 3월 1일 개교한 지산중학교는 21년 만에 교내 보도블록을 전면 교체하게 됐다.

교내 지반 침하로 푹 꺼진 보도블록이 너무 많아 학생들이나 선생님들 이외에도 많은 사람이 넘어져 다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상황이었다.

개교한 지 20년 이상이 되다 보니 낡은 시설이 꽤 많았지만, 예산확보가 어려워 그동안 보도블록 부분 보수공사만 해왔었다.

지난 5월 학교 현장을 방문한 고준호 의원은 열악한 학교시설을 보고 경기도교육청과 대책을 논의하고 추가 예산을 확보해 마침내 학교환경 개선공사를 추진하게 됐다.

고 의원은 “학교환경시설은 성장기 중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교육환경 개선은 학생은 물론 학교에 근무하는 교직원의 근무환경과도 직결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고 의원은 “예산 확보가 쉽지 않았지만, 청소년기 학생들에게 중학교 시절의 추억은 평생 기억에 남는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은 이덕준 학교장은 고준호 의원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고준호 경기도의원, 이덕준 지산중학교장과 학생 및 교직원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