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개최

수상작에 시제품 제작 장비 사용 및 AI스타트업 캠프 공간 등 지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광주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개최



[PEDIEN] 광주광역시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공공데이터 기반의 창업 활성화를 위한 ‘2021년 광주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창업경진대회의 공모분야는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 및 서비스 개발 2개 부문으로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6월11일까지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서류 및 발표평가를 거쳐 7월 중 최종 6개의 우수작을 선정해 광주시장상과 총 18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후속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부문별 최우수작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제9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 광주시 대표로 참가하며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시제품 제작을 위한 장비 사용 지원, 창업공간인 광주 AI 스타트업 캠프 개방형 공간 지원, 아이디어 및 기술지원 전문가 컨설팅 등 창업혜택을 제공받는다.

이승규 시 스마트도시담당관은 “이번 대회를 통해 공공데이터 활용을 증진하고 나아가 사회적·경제적 가치 창출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로 연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