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웅철 의원, 경기도 위원회 운영 및 청년 참여 실태 강하게 비판

자치행정국 행정사무감사서 위원회 운영 부실과 청년 소외 문제 지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강웅철 의원 경기도 위원회 운영 및 청년 위촉 실태 문제 제기 (경기도의회 제공)



[PEDIEN] 강웅철 경기도의회 의원이 경기도 자치행정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위원회 운영 실태와 청년 참여 부족 문제를 집중적으로 지적하며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강 의원은 도정 운영에 청년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위원회 운영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음을 지적했다. 특히 청년 위촉이 가능한 위원회 절반 가량이 관련 규정을 지키지 않고 있으며, 심지어 자치행정국 소관 위원회조차 청년 위원이 단 한 명도 없는 경우를 꼬집었다.

이는 청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한다는 구호가 실질적인 노력으로 이어지지 못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비판하며, 자치행정국의 적극적인 개선 노력을 촉구했다.

더불어 강 의원은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드러난 법정단체의 부정 지출 문제에 대한 자치행정국의 미흡한 대처를 지적했다. 재발 방지 대책으로 제시된 '보조사업 운용평가 결과 미흡 시 예산 삭감' 조치가 제대로 이행되지 않고 있음을 비판하며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강 의원은 예산 집행률 자료를 9월 말 기준으로 작성해 제출할 것을 요구하며 질의를 마무리했다. 이번 감사를 통해 경기도 위원회 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청년 세대의 참여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