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수 경기도의원, 경기 김치페스타 참석…'김치, 농업과 식문화 잇는 핵심'

김치페스타 참석, 도민과 김장 나눔…김치산업 발전 위한 정책 지원 촉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이오수 의원 2025 경기 김치페스타 참석 경기도 김치 농업과 식문화 연결하는 플랫폼 (경기도의회 제공)



[PEDIEN] 이오수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의원이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경기 김치페스타'개회식에 참석해 경기도 김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의원은 축사를 통해 경기도가 전국 최대 농산물 생산 기반을 갖춘 지역임을 강조하며 김치가 농산물 소비를 이끄는 핵심 가공식품이라고 밝혔다.

그는 김치를 매개로 농업과 식문화, 지역 공동체가 연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정책 지원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날 이 의원은 김장 체험 부스에서 도민들과 함께 김치를 담그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는 행정이 김치산업을 단순한 행사성 지원이 아닌, 가공, 유통, 복지, 문화가 융합된 구조로 발전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치 페스타와 같은 축제를 통해 도민들이 농업과 식문화를 생활 속에서 경험하고 소비자와 생산자가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김치 나눔 행사를 통해 담근 김치 750kg은 도내 취약계층에 기부될 예정이다.

'2025 경기 김치페스타'는 김치 경연대회, 김치요리 체험, 지역 농산물 직거래 장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