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채용박람회, 400여 명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막 내려

구직자-기업 연결 플랫폼 역할 톡톡…지역 경제 활성화 기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강화군창업‧일자리센터, 꿈을 잡(JOB)아 드립니다...2025 강화군 채용박람회 성료



[PEDIEN] 강화군이 주최한 '2025 강화군 채용박람회'가 지난 30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박람회는 총 400여 명의 군민이 참여하며 지역 일자리 행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50여 개의 기업이 참여하여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했다.

강화군 창업·일자리센터는 '꿈을 잡(JOB)아 드립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박람회 전 참여자 사전 컨설팅을 통해 구직자와 적합한 기업을 연결하는 데 주력했다.

현장 면접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논스톱 구직 신청 시스템을 도입, 구직자들의 편의를 도왔다.

그 결과, 3시간 동안 진행된 현장 면접에서 169명이 면접을 보고 59명이 1차 합격, 12명이 현장에서 채용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작년 대비 25% 증가한 참여율로, 채용박람회가 지역 일자리 문제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구인난을 겪던 운수업종과 청년 구직자를 기다리던 서비스업종 기업들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필요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강화군 채용박람회는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 구직자 간의 연결고리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