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중국 대표 뷰티·바이오 산업 클러스터인 동방미곡 임원진이 수원시를 찾아 뷰티·바이오 산업 교류 및 투자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9월 수원시 대표단의 상하이 동방미곡 투자 유치 설명회에 대한 답방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당시 수원시는 동방미곡 핵심구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 유치 설명회를 개최하고, 기업들의 수원시 투자 및 한국 진출을 지원하는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동방미곡 임원진은 '2025 뷰티썸 수원' 개막식에 참석하고 전시관을 둘러봤다.
글로벌 세미나와 참가 기업 간 간담회에도 참여하며 한국의 뷰티·바이오 기술력을 확인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투자 유치 설명회에서는 수원시의 산업 인프라와 투자 인센티브,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 현황 등이 소개되었으며, 구체적인 협력 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수원시는 이번 임원진 방문을 계기로 동방미곡과의 협력 기반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수원 지역 뷰티·바이오 산업 생태계의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동북아 뷰티·바이오 산업 중심지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한편 동방미곡은 상하이 펑센구에 위치한 세계적인 뷰티 산업 클러스터로, 화장품, 생명과학, 바이오의약 분야 기업 3000여 개가 입주해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