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천수만, 전국 어린이 탐조대회 개최…미래 조류 전문가 꿈 키워

아시아 조류박람회 성공 기원, 어린이들의 탐조 열기로 가득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 지난 25일 서산버드랜드 일원에서 진행된 천수만 전국 어린이 탐조대회1-4b45f87b-5884-4519-b602-3230c002bfb5 (서산시 제공)



[PEDIEN] 서산시가 천수만 일원에서 '전국 어린이 탐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탐조대회는 11월 서산버드랜드에서 열리는 아시아 조류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천수만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충남생태문화교육원의 주관으로 열린 행사에는 전국 각지에서 1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해 천수만의 겨울 철새를 탐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들은 천수만과 간월도 일대를 자유롭게 탐조하며, 개별적으로 지급된 기록장에 철새의 모습과 특징을 꼼꼼히 기록했다. 전문가이드가 동행하여 아이들의 탐조 활동을 돕고, 발견한 철새에 대한 설명을 덧붙여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탐조 활동 후에는 기록장을 바탕으로 심사가 진행되었으며, 우수 활동 어린이들에게는 상장이 수여됐다. 서산버드랜드에서는 탐조 활동 외에도 조류·환경 교육, 생태 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동시에 진행되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탐조대회가 아시아 조류박람회를 앞두고 천수만과 겨울 철새를 국내외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