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혁신센터, 반도체 스타트업 투자 밋업 데이 성공적 개최

국내 유망 기업과 글로벌 투자사 연결, 투자 및 협력 기회 창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사진] 투자 밋업데이 진행 사진



[PEDIEN]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국내 반도체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와 글로벌 협력 기회 확대를 위해 TEL VENTURE CAPITAL과 함께 'Nexus Connect 투자 밋업 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반도체 스타트업과 세계적인 반도체 장비 기업인 도쿄일렉트론의 CVC(Corporate Venture Capital)인 TEL VENTURE CAPITAL 간의 협력 및 투자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충남혁신센터,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충청남도가 협력하여 개방형 혁신 플랫폼을 구축하고, 국내 스타트업 11개사가 참여하여 투자 유치 기회를 얻었다.

행사는 TEL VENTURE CAPITAL의 투자 관심 분야에 맞춰 각 기업별 IR 피칭과 비즈니스 네트워킹으로 진행되었다. 참여 스타트업들은 40분간의 발표를 통해 자사의 기술력과 사업 모델을 소개하고, 투자 및 협력 가능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충남혁신센터는 밋업 데이 이후에도 1:1 온라인 밋업과 협업 전문가 매칭 등 후속 지원을 통해 글로벌 선도 기업과의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도쿄일렉트론은 세계 4대 반도체 제조 장비 기업 중 하나로, 막대한 시가총액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경기도 화성시에 R&D 센터를 증설하며 차세대 공정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충남혁신센터는 이번 밋업 데이를 통해 국내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고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더 많은 스타트업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