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마을 리더 '이장' 대상 성평등 교육… 인식 개선 나섰다

일상 속 성평등 문화 확산 목표, OX 퀴즈 등 체험형 부스 운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고성군, 찾아가는 양성평등문화 인식개선 홍보부스 운영 “나부터 시작하는 성평등 다짐” (사진제공=고성군)



[PEDIEN] 경남 고성군이 지역 사회의 핵심 리더인 이장들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을 실시하며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고성군은 지난 14일 고성군실내체육관에서 열린 '고성군 이장 한마음대회' 행사장에서 '찾아가는 양성평등문화 인식개선 홍보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부스 운영은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성평등 문화를 정착시키고, 마을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이장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여 성평등 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이장들이 변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마을 공동체에 전파하는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홍보부스는 참가자들이 성평등의 의미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성평등 관련 상식을 점검하는 '성평등 OX 퀴즈', 개인의 성인지 감수성을 진단하는 '성인지 감수성 체크리스트', 그리고 성평등 실천 의지를 다지는 '성평등 다짐 나무 만들기' 등이 진행됐다.

고성군 관계자는 성평등이 거창한 구호가 아닌 서로를 존중하는 일상의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군은 앞으로도 모든 군민이 함께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성평등 인식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