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60대 여성 위한 '커피 힐링' 클래스 연다

자기 돌봄 역량 강화 목적... 핸드드립 체험 통해 삶의 만족도 향상 기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고성군가족센터, (시니어 여성, 핸드드립 매력에 빠지다) 참여자 모집 (사진제공=고성군)



[PEDIEN] 고성군 지역 내 60세 이상 시니어 여성들이 핸드드립 커피 체험을 통해 자기 돌봄 역량을 강화하고 삶의 만족도를 높일 기회가 마련된다. 고성군가족센터는 시니어 맞춤형 여가 프로그램인 ‘시니어 여성, 핸드드립 매력에 빠지다’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시니어 여성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시간을 확보하고 자존감을 높일 수 있도록 여가 활동 중심으로 기획됐다. 전문 강사의 지도로 커피의 기본 원리와 핸드드립 기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참가자들은 향기로운 커피 한 잔을 스스로 완성하는 체험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프로그램은 2025년 11월 4일부터 12월 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6회기로 고성군가족센터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고성군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여성 10명이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신청 기간은 10월 14일(월)부터 24일(금)까지이며, 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고성군가족센터 황순옥 센터장은 핸드드립 교육이 커피를 내리는 과정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찾고 자신을 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센터 측은 소소한 성취감이 쌓여 노년 여성의 삶의 질 향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