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3만 팔로워 소통 강화... 가을 축제 연계 초성 퀴즈 이벤트 진행

시민 참여 유도 위해 26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 진행, 총 100명에게 경품 제공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원주시, 인스타그램 초성퀴즈 이벤트 실시 (사진제공=원주시)



[PEDIEN] 원주시가 시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초성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마지막 SNS 활성화 이벤트로, 오는 10월 26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초성 퀴즈의 제시어는 ‘ㄷㅊㅈ’이다. 이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원주 중앙동 전통시장 일원에서 열리는 축제의 이름으로, 시는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지역 행사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원주시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퀴즈 정답과 팔로우 인증 사진을 지정된 네이버 폼 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기존 구독자를 포함해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당첨자 3명에게는 치킨 세트가, 나머지 97명에게는 커피 쿠폰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10월 31일 발표되며, 경품은 11월 4일 발송될 예정이다.

한편, 원주시 공식 인스타그램은 현재 3만 1,779명의 팔로워를 보유하며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시는 숏츠나 카드뉴스 등 다양한 형식으로 유익한 시정 소식과 주요 행사 정보를 제공하며 시민과의 주요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함은희 시정홍보실장은 “원주시 SNS는 시정 소식을 시민들에게 빠르고 생생하게 전달하는 중요한 소통 창구”라며, “앞으로도 더욱 유익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