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관광재단이 인기 인플루언서 쯔양(본명 박정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지역 미식 관광 홍보에 대한 공로를 공식적으로 인정했다. 1,250만 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쯔양은 강원도의 특색 있는 먹거리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지역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쯔양은 올해 강원특별자치도를 직접 방문해 지역을 여행하며 다양한 먹거리를 체험하고 이를 영상으로 담았다. 특히 춘천 닭갈비골목을 찾아 옛날닭갈비와 닭갈비전 등 지역 고유의 음식을 소개했으며, 춘천의 대표 특산품인 감자빵까지 홍보하며 강원도의 식문화를 적극적으로 알렸다.
강원관광재단은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강원 특화 콘텐츠 제작 및 송출 사업의 성과를 높이 평가해 지난 9월 22일 쯔양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는 대형 인플루언서의 파급력을 활용해 강원 지역 관광 콘텐츠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지자체의 전략적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최성현 강원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지역 고유의 식재료와 음식 문화를 관광 자원으로 연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성과 차별화를 기반으로 한 미식 관광 콘텐츠 개발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와 재단이 제작 및 지원한 해당 콘텐츠는 오는 10월 15일 LG헬로비전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