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생학습 기회특구 사업’ 동두천시, 포동 실버넷 이음교실 수강생 모집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 평생학습 기회특구 사업’ 동두천시, 포동 실버넷 이음교실 수강생 모집



[PEDIEN] 동두천시는 포천시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경기도 평생학습 기회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포동 실버넷 이음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과정은 디지털 문해교육 강사를 양성해 고령층 등 디지털 소외계층이 정보화 사회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수강 신청은 2025년 9월 5일부터 15일까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동두천·포천에 거주하는 60세 미만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은 총 8회차로 2025년 9월 16일부터 10월 23일까지 동두천시 평생학습관 3층 어울림터에서 진행된다.

수료 후에는 학습동아리를 구성해 디지털 소외계층을 발굴·지원하는 활동도 이어갈 예정이다.

동두천시 미래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디지털 활동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 미래교육진흥원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