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업무담당 교원 역량 강화 연수로 학교폭력의 교육적 해결 지원

학교폭력 예방 및 학교폭력 사안처리 개정 법령 및 지침 연수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용인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업무담당 교원 역량 강화 연수로 학교폭력의 교육적 해결 지원



[PEDIEN]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은 8월 27일 28일 ‘2025 학교폭력의 교육적 해결을 위한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예방 및 학교폭력 사안처리와 학교폭력 개정 법령 및 지침 등 학교폭력 업무담당 전반에 대한 교육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을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용인 관내 초·중·고·각종 및 특수학교 교원 200여명이 참여했다.

연수는 △학교폭력 및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학교폭력 사안처리 절차 및 관련 법령의 이해, △학교폭력제로센터 및 전담조사관 운영 안내, △학교 내 갈등의 선제적 예방과 교육적 해결 기능 강화를 위한 늘품화해중재단 안내, △지역연계 언어문화 개선을 위한 ‘‘용인공감’언어의 품격’ 캠페인 활동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지역 연계 언어문화 개선을 위한 ‘‘용인공감’ 언어의 품격’ 캠페인 활동도 안내되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공동체의 참여를 유도하고자 했다.

‘‘용인공감’언어의 품격’ 캠페인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기획·운영해 학생 간의 언어 갈등이 학교폭력으로 악화되고 있는 학교 현장을 가정-지역사회와 연계해 바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용인교육지원청은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통해 학생들 사이에서 작은 갈등과 다툼이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교육공동체의 학교폭력예방교육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용인교육지원청은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을 이루기 위해 세심히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