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의회 권영기 의원, ‘2025 OBS 자치분권대상’ 수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동두천시의회 권영기 의원, ‘2025 OBS 자치분권대상’ 수상



[PEDIEN] 동두천시의회 권영기 의원이 지난 7월 17일 경기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25 OBS 자치분권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OBS 경인TV가 주최하는 자치분권대상은 지방의회 의원 중 주민 소통, 자치입법, 예산 감시 등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우수 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는 경기도 31개 시·군의회 463명의 기초의원 중 단 7명만이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권영기 의원은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성실한 의정활동과 시민 중심의 조례 제정, 현장 소통을 기반으로 한 민생정책 추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역 균형발전, 청년정책, 복지환경 개선, 도시기반 확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민과의 밀착 소통을 통해 지방자치의 본질과 가치를 실현하는 데 앞장서 왔다.

의정활동 전반에서 ‘현장에 답이 있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직접 현장을 찾고 주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온 권영기 의원은, 정책 수립 초기 단계부터 시민과 함께 고민하고 해법을 모색하는 ‘소통 기반 의정’의 실천자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수상은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실효성 있는 의정활동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이며 권 의원 개인뿐만 아니라 동두천시의회 전체의 의정역량 강화와 자치분권 노력에 대한 성과로서 의미가 크다.

권영기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이번 수상은 개인이 아닌 동두천시민과 동료 의원들의 헌신이 함께 만든 결과”며 “앞으로도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책임 있는 자세로 시민 중심의 의정활동과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