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025 여름 청년 아르바이트’ 참여자 82명 모집

5월 27일부터 6월 9일까지 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강북구, ‘2025 여름 청년 아르바이트’ 참여자 82명 모집



[PEDIEN] 서울 강북구가 오는 5월 27일부터 6월 9일까지 ‘2025 여름 청년 아르바이트’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층에게 구정업무 현장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해 사회 적응력과 실무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모집 인원은 총 82명이며 이 중 16명은 취약계층 청년을 대상으로 별도 특별 선발한다.

특별 선발 대상에는 △기초생활수급자 본인 또는 자녀 △한부모가족지원법 제5조에 의한 보호대상 한부모가족 △차상위 대상자 본인 또는 자녀 △북한이탈주민 본인 또는 자녀 △등록 장애인 본인 등이 포함된다.

아르바이트를 희망하는 청년은 구청 홈페이지 통합예약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는 6월 13일 오전 10시 전산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결과는 같은 날 오후 5시 구청 홈페이지 ‘새소식’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발된 청년 아르바이트생들은 오는 7월 3일부터 30일까지 20일 동안 강북구청과 각 동 주민센터, 복지관, 도서관 등 다양한 구정 현장에서 근무하게 된다.

근무 시간은 주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5시간이며 하루 급여는 중식비를 포함해 58,150원이다.

근무 시간은 근무기관과의 협의에 따라 일부 조정될 수 있다.

세부 자격 요건 등 자세한 내용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여름 청년 아르바이트는 청년들에게 구정 업무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많은 청년들이 참여해 공직 사회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실무 경험을 쌓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