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5년 하반기 희망동행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양주시청사전경(사진=양주시)



[PEDIEN] 양주시가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2025년 하반기 희망동행 및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저소득층, 장기실업자 등 취업 취약계층에 단기 공공 일자리 제공을 통해 고용 위기 극복과 생계 안정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참여 대상은 주민등록 세대 기준 가구원의 토지, 주택, 자동차 등 재산 합계액이 4억원 이하인 19세 이상 근로 능력이 있는 자이다.

단, △희망동행일자리사업은 기준중위소득 70% 이하,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의 조건을 갖춘 양주 시민이면 참여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희망동행일자리사업의 경우 행정 업무 지원, 민원 안내, 환경정화 등 5개 분야 63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나리농원 경관 단지 조성·폐현수막 재활용 및 불법 광고물 정비 등 5개 분야 22명 등 총 85명을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청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모집 기간 내 신분증을 지참해 각 주소지 소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소득·재산·기타 요건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오는 6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상반기 사업에 이어 저소득층 및 장기실업자 등 취업 취약계층 시민에게 도움이 되는 일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 위기 극복을 위해 사업 추진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