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안성시민 독서감상문쓰기 및 감상화 그리기 대회’ 개최

독서 감상문·감상화로 책과 함께하는 창의적 문화 행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제27회 안성시민 독서감상문쓰기 및 감상화 그리기 대회’ 개최



[PEDIEN] 안성시는 지역민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제27회 안성시민 독서감상문 쓰기 및 감상화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7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독서인구 저변 확대와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목표로 지난 1999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안성시의 대표 독서문화행사다.

대회 참여방법은 응모 부문별로 나눈 지정 도서를 읽고 감상을 글이나 그림으로 표현해 제출하면 된다.

지정 도서는 ‘무영이가 사라졌다’, ‘도둑맞은 집중력’, ‘소년이 온다’를 포함해 총 22권으로 안성시 사서가 직접 선정했다.

접수기간은 5월 27일부터 6월 8일까지이며 1인 1편 접수가 원칙이다.

접수는 안성시 공공도서관 9개관의 종합자료실에서 가능하며 독서감상문 부문은 안성시 도서관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심사는 초등, 중고등, 일반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총 40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안성시장상과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안성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독서 활동을 유도하고 지역 내 책 읽는 문화가 한층 더 확산되길 기대하고 있다.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가 가능한 만큼 가족 단위 독서활동의 장으로도 의미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