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위한 제4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집중 모집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양평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위한 제4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집중 모집



[PEDIEN] 양평군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오는 23일까지 ‘제4기 양평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집중 모집한다고 밝혔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일상생활 중 위기가구를 발견할 경우, 해당 읍·면사무소에 신속히 제보하거나 대상 가구에 복지 정보를 안내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무보수·명예직의 인적 안전망이다.

현재 양평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마을 이장, 생활 업종 종사자, 신고의무자, 지역주민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2019년 제1기 1,513명을 시작으로 2025년 4월 말 기준 1,788명이 제3기 양평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되어 활동하고 있다.

이번 제4기 모집 대상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마을 이장 △숙박업·공인중개사·미용실·편의점 등 생활 업종 종사자 △의료인·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등 신고의무자 △종교인 등이며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자 하는 뜻있는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제4기 양평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읍·면사무소 복지팀을 방문해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 제공동의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