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함께 하는 ‘상호존중 학교문화 조성’ 캠페인 운영

2025 상호존중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학부모 연수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용인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함께 하는 ‘상호존중 학교문화 조성’ 캠페인 운영



[PEDIEN] 용인교육지원청은 4월 29~30일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상호존중 학교문화 조성”을 주제로 한 연수를 개최하고 학부모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교육청의 ‘교육공동체의 권리와 책임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학교 구성원 간 권리와 책임의 균형을 기반으로 한 존중 문화 확산을 목표로 추진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상호존중 학교문화 조성과 관련된 정책 및 기관별 역할을 소개하고 학부모회가 서로 존중하는 학교문화 조성에 참여할 수 있는 사례를 안내했다.

참여 학부모들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상호존중 학교문화를 위해 필요한 가치 3가지를 선정하고 학부모 제안할 수 있는 '상호존중 약속'을 제안하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특히 “소통”, “배려”, “감사” 등의 키워드가 주요 가치로 제시되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상호존중이라는 말이 막연했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 구체적으로 무엇을 실천해야 할지 깨달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학부모는 "학교와 가정이 함께 존중 문화를 만들어 간다면, 아이들의 생활이 훨씬 따뜻해질 것 같다"고 전했다.

용인교육지원청 김희정 교육장은 "상호존중은 거창한 것이 아니라 일상 속 작은 존중과 배려에서 시작된다며 오늘 학부모님들의 한마디 한마디가 학교를 변화시키는 씨앗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용인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구성원이 서로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상호존중 문화를 학교와 지역사회로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과 연수를 지속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