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민수 의원, 초록우산 경기지역본부 2023년 자립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참석

초록우산 경기남부권역 자립지원사업 3개년 복기 및 향후 방향성 탐색 이루어져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장민수 의원, 초록우산 경기지역본부 2023년 자립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참석



[PEDIEN]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장민수 의원은 지난 11월3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초록우산 자립지원사업 성과공유회에 참석해 자립지원사업의 내실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보호대상아동 및 자립준비청년의 원활한 성장·자립을 돕기 위해 2020년부터 자립지원사업을 진행해 온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는 지난 3년간의 자립지원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자립지원사업의 대안을 제시하고자 경기도 남부지역 아동양육시설, 복지기관 등 유관기관 종사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

본 행사에서는 3년간 진행된 자립지원사업의 성과를 점검하고 앞으로 나아갈 길을 탐색하고자 양적연구와 질적연구를 진행해 도출된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참석자들의 사례공유가 있었으며 자립 당사자도 함께 참여해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성에 대해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

장민수 의원은 자립준비청년의 눈높이에 맞는 자립지원사업 추진을 강조하면서 “이 자리가 경기지역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자립지원사업의 의미 및 성과를 세부적으로 확인하고 향후 보다 효과성 높은 자립지원사업의 추진 방안을 도출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 이충로 본부장은 “다양한 현장에서 보호대상아동과 자립준비청년의 자립을 지원하고 실천하는 양육시설과 가정위탁지원센터, 기업, 자립준비청년 당사자의 의견을 들어 한층 더 발전적인 자립지원사업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에서는 2020년부터 경기남부권역 보호대상아동,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심리치료 및 언어치료비 지원사업, 자립준비청년 및 쉼터퇴소아동 위기상황을 지원하는 위기지원사업, 자격증 취득지원사업, 1:1 진로 입시 컨설팅 지원사업, 자립지지체계 강화를 위한 자조모임 등을 진행해 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