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주 의원, ‘ 화성시 능동 1 초등학교’ 설립 승인을 위한 주민 탄원서 제출

‘ 화성시 능동 1 초등학교 설립’을 조속히 추진해야 할 필요성 강조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이은주 의원, ‘ 화성시 능동 1 초등학교’ 설립 승인을 위한 주민 탄원서 제출



[PEDIEN]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은주 의원은 ‘화성시 능동 1 초등학교 설립’을 촉구하는 탄원서를 7월 22일 주민들로부터 전달받아 임태희 교육감에게 오늘전달했다.

탄원서에는 화성오산 교육지원청이 지정한 능동 1 초등학교 부지가 있음에도 약 10년 가까이 능동 1 초등학교가 설립되지 못하고 방치되어 있어 설립 승인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이 의원은 학교설립에 대해 3월 15일 교육감에 도정질문도 한 바 있어 이번 탄원서 전달을 통해 초등학교 설립의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아울러 능동지구 내 제대로 된 통학로가 없어 초등학교 학생들이 차로를 넘나들며 통학을 하고 있는 현실을 우려하며 안전한 통학로 확보가 우선시 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이은주 의원은 향후 화성시 능동지구 내 입주가 확대되면 초등학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을 언급하며 조속한 능동 1 초등학교 설립을 촉구하면서 주민들의 의지를 담은 탄원서를 교육감에게 전달했다.

탄원서 전달식에는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국회의원 보좌관 김도근, 경기도 의회 김회철, 박진영 도의원이 참석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