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규 의원, 고양시 장월평천 산책로 환경개선사업에 주민들의 의견수렴 자리 만들어

고양시 장월평천 산책로 환경개선사업 1차 주민설명회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김완규 의원, 고양시 장월평천 산책로 환경개선사업에 주민들의 의견수렴 자리 만들어



[PEDIEN]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완규 위원장이 9일 고양시 일산서구 가좌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장월평천 산책로 환경개선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대화동 1795-1번지에서 구산동 672-7번지 일원의 약 8.7㎞에 해당하는 산책로 환경개선사업이다.

15억 5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테크로드 및 조망대 설치, 주민들의 안전 확보를 위한 노후 된 제방도로 보수, 협소한 도로에 원활한 차량 통행을 위한 피양지공간 설치, 산책로와 연계한 주민 휴게 환경조성 등이 계획됐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사업을 제안한 김완규 도의원의 설명으로 진행됐으며 김학영, 신현철 고양특례시의원을 비롯해 일산서구 환경녹지과 생태하천팀 안성호 팀장, 이지수 주무관, 실시설계용역 설계자 등 담당 실무자와 인근지역 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김완규 도의원은 “주민분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더 좋은 여건과 환경 만들어 보겠습니다”라는 포부를 밝히며 시설의 위치, 개소 수 등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수립해 2차 주민설명회도 개최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장월평천 산책로 환경개선사업은 계획 미반영으로 추진이 어려웠으나 김완규 의원의 적극 의정활동으로 지난 2022년 고양특례시에 15억 5천만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이 배정된 사업이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