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체험활동 안전사고 예방, 천체관측 참여 증대”

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 제272회 임시회 2차 회의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학생 체험활동 안전사고 예방, 천체관측 참여 증대”



[PEDIEN] 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는 19일 제272회 임시회 의사일정에 따라 제2차 회의를 열고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교육연수원, 대전평생학습관, 대전학생교육문화원, 대전교육정보원, 한밭교육박물관, 대전학생해양수련원, 대전유아교육진흥원, 대전특수교육원 등 9개 직속기관의 2023년도 하반기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 받았으며 의원별 주요 질의내용은 다음과 같다.

각각의 직속기관들이 대전교육에서 다양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내실있게 운영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과 직원들이 즐겁고 행복한 직장이 될 수 있는 직장분위기 조성을 당부했다.

직장에서 직원 간의 화합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대전학생해양수련원과 대전교육연수원 학생체험활동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할 수 있도록 관련 인력 확보 방안 검토를 주문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천문우주교육에 참여하는 학생 규모에 대해 질의하고 천제관측 활동 등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천문우주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가질수 있도록 적극적인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또한, 대전교육연수원 노후 야영장 현대화 사업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차질없이 진행해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의 1216 해봄 사업 내용과 대전특수교육원에서 추진하는 최신트랜드를 반영한 진로·직업교육에 대해 질의하고각 직속기관들의 특성을 살린 적극적인 운영을 당부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