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재석 의원, 2023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이룸학교 등 다양한 학생 활동 프로그램 운영 필요성 강조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변재석 의원, 2023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이룸학교 등 다양한 학생 활동 프로그램 운영 필요성 강조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변재석 의원이 11월 13일 경기도의회 제372회 정례회 중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에서 열린 동두천양주·고양·구리남양주·연천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한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에서 다양한 학생 활동 프로그램 운영 필요성을 강조했다.

변재석 의원은 먼저 고양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고양시 이룸학교의 원활한 운영에 대해 고양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의 노력을 치하했다.

다만, 이룸학교의 홍보 부분에서는 아쉬움을 표하고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요청했다.

고양시 이룸학교가 성장형과 도전형, 창조형 유형으로 굉장히 잘 운영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학부모들 사이에서만 정보가 공유되어 아는 사람만 참여할 수 있는 한계가 있어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에 고양교육장은 여러 매체로 홍보를 하고 있지만 위치상으로 한계가 있어 이룸학교의 추가 운영이 필요하다고 답변했고 변재석 의원은 학부모 단체문자를 통해 특정 학생들이 아닌 11만 고양시 전체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평한 기회 제공을 위해 홍보를 강화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서 변재석 의원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삶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학생들의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감소시킬 수 있는 원예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해 고양 국제꽃박람회에서 고양시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했다.

고양교육장은 국장 회의를 통해 주최 측과 함께 구체적인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답변했다.

마지막으로 변재석 의원은 “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행복해질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아이들이 좋은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 많이 노력해주기 바란다”라는 격려와 독려로 질의를 마무리 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