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춘선 시의원, 환영 고덕로 보도정비 및 동남로 시설녹지 정비 사업 7억원 추경 편성 확정

2023년도 서울시 제1차 추경예산 편성 확정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박춘선 시의원, 환영 고덕로 보도정비 및 동남로 시설녹지 정비 사업 7억원 추경 편성 확정



[PEDIEN]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박춘선 의원 이 서울시 2023년도 서울시 제1차 추경예산에서 ‘고덕로 보도정비 및 야간조명 설치사업’ 2억원 및 ‘동남로 시설녹지 정비 사업’ 5억원의 총 7억원 예산이 편성됐다을 전하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고덕로 보도정비 및 야간조명 설치사업’은 이마트사거리~고덕아르테온 아파트에 이르는 총 650m 중 일부 구간의 보도와 도로 시설물 정비사업이다.

해당 구간은 보도포장이 두 종류로 되어 있어 자전거 이용자들이 자전거 도로로 오인해 보도를 이용하며 이로 인한 자전거와 보행인의 충돌사고가 빈번했다.

그러나 이번 추경예산 확보를 통해 보도 포장이 정비되면서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이 확보될 전망이다.

또한 ‘동남로 시설녹지 정비 사업’은 2006년 조성 완료한 동남로 일대 시설녹지를 정비해 쾌적한 녹지환경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이를 통해 대명초교 교차로에서 광문고교 교차로에 이르는 시설녹지의 노후 시설과 산책로가 정비된다.

추경 확정의 반가운 소식을 전한 박 의원은 “고덕로 보행도로 정비와 동남로 시설 녹지 정비는 주민의 요청이 계속되었던 사업으로 추경편성을 통해 조속한 정비가 가능해졌다”며 “편리하고 안전한 도로 녹지공간으로 쾌적함을 더하는 도로가 조성되면 지역 주민에게 건강하고 즐거운 이동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는 기대감을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