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이현정 산업건설위원장, 에너지·기후·환경 정책 포럼 좌장 맡아

신재생 에너지로의 전환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노력에 동참할 것…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세종시의회 이현정 산업건설위원장, 에너지·기후·환경 정책 포럼 좌장 맡아



[PEDIEN]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인 이현정 의원은 20일 오후 2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에너지·기후·환경 정책 포럼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이날 포럼은 세종시민에너지협동조합에서 주최하고 세종시의회에서 후원해 개최된 것으로 에너지 환경 변화에 따른 재생에너지 정책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논의의 장으로서 마련됐다.

김영진 대전세종연구원장을 비롯한 발제자들은 시민 참여 없는 탄소중립 실현은 어려움을 호소하며 신재생 에너지로의 전환이나 탄소중립과 관련한 계획 수립부터 정책 이행에 있어 시민 참여가 수반되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현정 위원장은 포럼 진행을 마무리하며 “국제적·국가적으로 탄소중립 실현에 대한 노력 요구가 있다 그만큼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공론화하는 등 재생에너지와 탄소중립 실현 정책 이행에 있어 중심을 잡아야 한다”고 제언했다.

아울러 “시민 주도로 세종시의 재생에너지 자립에 기여하고자 창립된 세종시민에너지협동조합과도 탄소중립 실현과 관련해 상호 협력할 기회를 모색해 보겠다”고 의지를 전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