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명근 경기도의원, “평택시 주차환경개선지원사업 주차장 지원 예산 확보”

오 도의원 “평택시 주차환경개선사업 지원 대상이 보다 확대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 및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오명근 경기도의원, “평택시 주차환경개선지원사업 주차장 지원 예산 확보”



[PEDIEN]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도의원은 지난 27일 ‘21년 경기도 주차환경개선사업 주차장지원사업’에 평택시가 선정되어 예산 7천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주차난이 심각한 주택가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한 주차환경개선사업 주차장 조성지원사업에 평택시 송신초 앞 등 자투리주차장 2개소와 무료개방 주차장지원사업에 평택 비전성당 무료개방주차장이 선정됐다.

이들 주차장에는 2천만원, 5천만원의 예산이 각각 지원된다.

주차환경개선사업은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의 주차여건 개선으로 주민불편 해소 및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며 자투리 주차장, 무료개방 주차장, 공영주차장 조성 및 시설물 등을 지원한다.

오명근 도의원은 “평택 인근지역의 주차공간 부족과 도로변 불법주차로 주민들의 생활교통 불편이 가중되고 있었는데, 주차환경개선사업 지원을 통해, 주민불편이 일부 해소되고 기반시설 부족으로 쇠퇴하고 있는 지역의 활성화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아울러 오 도의원은 “주택가 밀집지역 및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에 노후주택을 매입해 소규모 주차장을 조성하면 주차수요는 줄이고 주차면 수를 늘리는 이중효과가 있다”며 “평택시에 주차환경개선사업 지원 대상이 보다 확대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 및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