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라이스투잇츄’ 안지애 대표, 전국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 라이브커머스 부문 ‘우수상’ 쾌거 (이천시 제공)



[PEDIEN]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라이스투잇츄’의 안지애 대표가 전국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 라이브커머스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달라진 농업 N.E.X.T 단계로 나아가다’라는 슬로건 아래 충북 청주 오스코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전국 9개 도를 대표하는 농업인들이 모여 스마트 경영 혁신 사례, 스마트 콘텐츠, 라이브커머스 부문에서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천시 신둔면에서 직접 재배한 ‘임금님표 이천쌀’로 첨가물 없는 건강한 떡뻥 쌀과자를 가공·판매하는 청년 농업인 안 대표는 지난 6월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주최한 사전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경기도 대표로 이번 전국 대회 출전권을 확보한 바 있다.

전국 대회 무대에서 안 대표는 ‘내 아이가 먹을 수 있는 첨가물 없는 건강한 쌀과자’라는 주제로 실시간 소통 판매를 진행하며 제품 개발 배경과 차별화된 특징을 진정성 있게 전달했다. 소비자의 질문과 반응에 귀 기울이며 탁월한 양방향 소통 능력과 뛰어난 스토리텔링, 전문적인 상품 설명 역량을 선보였다.

이천시 기술보급과 김희경 과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스마트 농업 선도 지역으로서 이천시의 위상을 높이게 되어 기쁘다”며 “농업인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정보화 교육과 맞춤형 지원사업을 확대해 스마트 농업 확산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천시는 이번 수상을 발판 삼아 스마트 농업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지원과 성장을 도모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