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2025년 평생학습대상 주인공 찾는다

지역사회 학습 문화 확산 기여 도민 및 단체 공모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제7회 충남평생학습대상 포스터



[PEDIEN] 충남도가 평생학습에 대한 열정과 헌신으로 지역사회 학습 문화 확산에 기여한 도민과 기관·단체를 찾아 '2025년 충남 평생학습대상' 표창 공모를 실시한다.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은 23일, 이번 공모를 통해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알리고, 학습을 통한 지역 공동체 회복을 도모한다고 밝혔다.

접수 기간은 2025년 10월 20일부터 11월 7일까지다. 시상식은 12월 11일 아산 교원연수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시상은 도지사상(개인 2, 단체 3), 도의회의장상(개인 3, 단체 1), 도교육감상(개인 1, 단체 1) 총 11점으로 구성된다.

개인 부문은 공무원과 민간인 모두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 부문은 도내 시군, 교육청 산하 평생교육기관 및 시설·단체 등 충남의 모든 평생학습 관계자가 참여 가능하다.

심사는 평생교육의 실천성과 파급력, 지역사회 공헌도, 혁신적 학습 사례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최종 수상자는 시상식에서 발표되며, 평생학습 활성화의 모범 사례로 소개될 예정이다.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은 이번 평생학습대상이 도민의 평생학습 참여 확산과 지속가능한 학습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은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공문(전자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