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저소득주민자녀 장학금 지원

“희망을 키우는 손길”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인천광역시_옹진군청사전경(사진=옹진군)



[PEDIEN] 옹진군은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교육의 꿈을 포기하지 않는 저소득 주민 자녀들에게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2025년 하반기 저소득주민자녀 장학금’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옹진군 사회복지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에 따라 지급되며 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덜고 교재 구입 등 학업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아이들이 밝은 미래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지원 대상은 옹진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저소득 주민의 자녀 중 학업성적이 재적학년 정원의 100분의 50 이내에 해당하는 중·고등학생으로 금액은 학기당 중학생 50만원, 고등학생 100만원이다.

신청 방법은 각 면사무소에 장학금신청서 학교장 추천서 성적증명서와 보호자 통장사본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옹진군의 사회복지기금은 2016년부터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조성됐으며 2025년 1학기 옹진군 관내 중학생 4명, 고등학생 3명에게 총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꾸준히 지역 내 복지증진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문경복 옹진군수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접지 않도록 저소득 가정 자녀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겠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