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강북구가 오는 10월 18일 토요일 오전 9시 강북구민운동장에서 ‘2025 강북구민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하며 구민 화합에 나선다. 이번 대회는 구민이 함께 뛰고 웃으며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고 이웃 간 소통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13개 동별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참여형 축제로, 2,500여 명의 선수단과 응원단이 함께하며 축제의 열기를 더할 전망이다.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입장식과 개회식, 구민대상 시상식을 거쳐 본격적인 체육경기와 구민가요제 순으로 이어진다.
체육 경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종목 중심으로 구성됐다. 주요 종목으로는 800m 계주, 고리 던지기, 줄다리기, 신발양궁, 훌라후프 통과하기 등 총 5개 종목이 마련돼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경기에 이어 구민들의 숨겨진 끼를 발산할 수 있는 구민가요제가 열리며,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축제의 열기를 한층 높일 예정이다. 특히 초대가수 전영록과 꽃비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대회의 흥겨운 분위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구민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행사 전 안전 점검을 완료하고 안전관리요원 배치 등 세부 운영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체육대회가 구민 모두가 함께 어울리고 웃는 진정한 화합의 무대가 되기를 바란다”며 구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생활체육 기반을 꾸준히 넓혀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