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외식업 활성화 위한 실전형 판매 전략 강연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오산시, 외식업 활성화 위한 실전형 판매 전략 강연 개최



[PEDIEN] 오산시는 지난 9월 15일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자영업자와 창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외식업 활성화를 위한 구매전환율 2배 높이는 판매 전략’ 강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외식업 종사자 및 창업 희망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경영 역량을 강화하고 최신 외식 소비 트렌드와 성공 사례를 공유해 실전 지식을 전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또한, 업계 종사자 간 네트워크 형성과 협력 기반 마련에도 의미를 더했다.

강연은 배민아카데미 강사로 활동 중인 피자느반 이채언 대표가 맡아 진행했다.

그는 10년간 쇼호스트로 쌓은 노하우를 활용한 △신규·단골 고객 구매 전환율 제고 전략 △하루 만에 1백만원 상품 100개를 완판시킨 비결 △배민 앱, 스마트플레이스 등 온라인 플랫폼과 오프라인 응대·프로모션을 아우르는 설득 기술을 청중들에게 전달했다.

강연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서도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졌으며 한 참가자는 “외식업의 새로운 변화와 가능성을 배우는 뜻깊은 자리였다.

배운 내용을 현장에서 실천하겠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시 관계자는 “소비 환경 변화에 대응해 디지털 마케팅, 외식 문화 트렌드, 지속 가능한 경영 전략 등을 공유한 이번 강연이 오산시 외식업 경쟁력 강화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