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독서문화 확산 위한 ‘제25회 부천 북 페스티벌’ 마무리

시민 4천여명 참여…‘독讀파민 팡팡 놀러나온 도서관’ 성료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부천시, 독서문화 확산 위한 ‘제25회 부천 북 페스티벌’ 마무리



[PEDIEN] 부천시는 지난 13일 시청 잔디광장에서 ‘제25회 부천 북 페스티벌’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제19회 부천시 평생학습축제’ 와 함께 진행돼 시민들이 책과 학습의 즐거움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운영됐다.

행사장에서는 ‘도서관 지도게임’, ‘책꾸 아이템 뽑기’, ‘한글 소품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부천의 책·만화 분야 선정작 ‘노인의 꿈’의 백원달 작가 초청 북콘서트, 옴니버스 인형극 ‘음마깽꺵 인형극장’ 공연이 진행됐다.

또한 ‘독파민 찰칵존’ 즉석사진 촬영, ‘책이 팡 대출이 톡’ 야외 도서 대출, ‘발도장 쾅쾅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이벤트도 운영됐다.

특히 올해는 부천시 도서관 개관 40주년을 맞아 ‘부천시 도서관 40년, 시간여행’ 사진 전시 공간이 조성돼 도서관의 역사를 시민들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 북 페스티벌은 우리 시 도서관을 대표하는 책 축제로 다양한 기관이 함께 참여해 시민과 독서문화를 나누는 의미 있는 자리”며 “앞으로도 품격 있는 독서문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시민이 행복한 문화도시 부천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앞으로도 시민이 일상에서 책과 가까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확대할 방침이다.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