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세주 의원, “지역 돌봄의료에 간호사 역할 중요, 지원방안 마련할 것”

“지역 돌봄의료에 간호사는 핵심 키워드, 간호사의 효과적인 참여를 위해 지원방안 마련할 것,”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황세주 의원, “지역 돌봄의료에 간호사 역할 중요, 지원방안 마련할 것”



[PEDIEN] 황세주 경기도의원이 지역 돌봄의료 역량 강화를 위한 간호사 역할을 강조하며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황세주 의원은 경기도의회에서 윤주용 서울대 교수, 김정애 경복대 교수, 우세옥 한국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 상임이사와 함께 지역 돌봄의료 강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참석자들은 직접 실시한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이를 경기도 정책에 적용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들을 검토했다.

황세주 의원은 “현 정부 국정과제에는 지역사회 통합돌봄체계 구축과 지역별 의료격차 해소가 포함돼 있다”며 “‘지역 돌봄의료’는 향후 중요한 정책 현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간호사는 환자와 가장 가까운 의료인으로서 지역 돌봄의료 강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황 의원은 “경기도는 지역별 의료 여건의 편차가 심각하다”며 “도내 간호사들이 현장에서 많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