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영상으로 표현한 강화의 미래… 제1회 영상 공모전 시상식 개최

10대부터 60대까지 전국 각지에서 출품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강화군, 영상으로 표현한 강화의 미래… 제1회 영상 공모전 시상식 개최



[PEDIEN] 강화군은 지난 21일 ‘강화의 미래’를 주제로 한 '2025년 제1회 강화군 영상공모전'의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일반영상과 숏폼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총 62건의 작품이 출품되고 이 중 11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참가자들은 10대 청소년부터 60대 이상 시니어까지 폭넓은 연령층으로 구성됐고 강화군뿐 아니라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각지에서 응모해 높은 관심과 참여 열기를 보였다.

공모 주제인 ‘강화군의 미래’를 창의적으로 표현한 영상들 중에는 강화~영종 연륙교 건설, 스마트 농업 등 군정 주요 시책을 소재로 한 작품들도 다수 포함되어 정책 인지도 제고와 대중적 공감대 형성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일반영상 부문 대상작은 ‘세대가 함께 그리는 미래’를 주제로 귀촌을 꿈꾸는 청년의 이야기를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했으며 숏폼 부문 대상작은 ‘강화의 변화는 지금도 진행 중이다’라는 제목으로 강화의 명소와 지역의 변화를 감각적인 영상으로 담아내 주목을 받았다.

박용철 군수는 “강화군의 미래 비전이 여러분의 영상 속에 자연스럽게 담겨 있었다”며 “작품들을 통해 강화군이 국민의 시각에서 어떻게 이해되고 재해석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 매우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강화군은 이번 공모전 수상작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는 한편 군정 홍보와 정책 소통 자료로 적극 활용해 대내외적으로 강화군 미래 비전의 공감대를 확산하는 데에 활용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