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대상 ‘역량 강화 교육’ 실시해

‘복지 더하기 미추홀구, 동 협의체 힘을 더하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미추홀구청사전경(사진=미추홀구)



[PEDIEN] 인천 미추홀구는 2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들을 대상으로 ‘복지 더하기 미추홀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힘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복지 현장에서 활동하는 위원들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방향성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 강의는 부평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정구 사무국장이 맡아 진행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방향’을 주제로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천 방안들을 공유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용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유경 위원장이 주민 주도형 마을 복지 기금 조성을 통해 온마을이 참여하는 복지공동체 ‘착한 동’ 운영 사례에 대한 생생한 경험과 비전을 나눴다.

이영훈 구청장은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을 위해 현장에서 애써주시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가 따뜻한 미추홀구를 만들기 위해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추홀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1개 동, 400여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자원 연계 등 현장 중심의 지역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