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화장실 우수관리인을 찾습니다

깨끗하고 안전한 공중화장실 조성에 노력하고 있는 우수관리인 격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공중화장실 우수관리인을 찾습니다



[PEDIEN] 행정안전부와 한국화장실문화협회는 깨끗하고 안전한 공중화장실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관리인을 발굴해 격려하기 위해‘제25회 공중화장실 우수관리인’추천 공모를 5월 17일까지 추진한다.

‘공중화장실 우수관리인 선정 및 시상’은 깨끗하고 안전한 공중화장실 환경 조성의 숨은 주역으로서 공중화장실 관리인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2000년부터 매년 추진하고 있다.

추천부문은 ‘최우수관리인’과 ‘우수관리인’ 부문으로 공공기관 및 민간 공중화장실 관리인 중 3년, 1년 이상 근무한 공중화장실 관리인을 추천할 수 있다.

추천 희망자는 한국화장실문화협회 누리집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해 추천권자에게 제출하고 추천권자는 공적내용 확인 후 이메일·우편·팩스를 통해 5월 17일까지 한국화장실문화협회로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관리인’ 선정은 공공기관 등에서 제출된 공적조서 등 서류를 토대로 학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5월 중으로 6명을 선정하게 된다.

심사는 업무기여도, 근무평가, 고객만족도, 공적기간 등을 평가하고 현장 근무자를 우선 고려해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관리인 선정은 별도의 심사 없이 기관에서 추천한 대상자 174명을 선정한다.

선정된 최우수관리인 6명, 우수관리인 2명 및 172명등 총 180명에 대해서는 오는 6월, 시상식을 개최해 표창 및 시상품을 전수할 계획이다.

임철언 균형발전지원국장은 “공중화장실의 안전과 청결을 위해 묵묵히 소임을 다하시는 관리인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자체, 관계기관 등과 협력해 관리인분들이 긍지와 사명감을 갖고 일하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