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어린이집 관계자와의 간담회 개최

29일 어린이집 관계자, 학부모, 공무원 등 참석해 학부모 비용 부담 경감을 위한 지원 필요성 등 논의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어린이집 관계자와의 간담회 개최



[PEDIEN]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는 29일 오후 3시 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학부모들의 비용 부담 경감을 위한 지원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행정복지위원회 위원, 세종직장분과 및 민간분과에 소속된 어린이집 원장, 학부모, 세종시청 여성가족과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어린이집 원장 등 관계자는 학부모의 어린이집 이용에 따른 비용을 경감시켜 줄 수 있는 경비 지원에 대해 제안하는 등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격차를 해소할 방안 마련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특히 2023년도 기타 필요경비 지원 현황에 대해 타지역과 세종시의 차이점을 언급하며 세종시는 경비 지원이 없는 점을 문제점으로 지적했다.

또한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학부모 일동도 “아이들이 동등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이날 간담회를 주재한 행정복지위원회 유인호 부위원장은 “그동안 부모가 안심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애써주신 어린이집 원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들과 집행부 공무원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행정복지위원회는 오늘 논의된 여러 의견을 새겨듣고 집행부와도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등 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