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정의원, 안산시 호원초, 양지중, 덕성초에서 교육현안 관련 정담회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장윤정의원, 안산시 호원초, 양지중, 덕성초에서 교육현안 관련 정담회 개최



[PEDIEN]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은 2월 6일 안산시 소재 호원초, 양지중, 덕성초를 방문해 정담회를 진행했다.

2024 경기도의회 소통 현장방문은 학교 교육현안 청취 등 현장과의 소통을 통한 지원 방안 모색을 통해 학교에서 발생되는 애로사항과 대안마련을 하기위한 목적이다.

이날 회의에는 안산교육지원청 관계자 및 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해 학교운영에 관한 건의사항 및 지원현황과 시행을 앞둔 늘봄학교 운영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장윤정 의원은, “학교규모에 따라 예산지원을 달리 해야한다”며 “학급수에 관계없이 학생복지를 위해 인력을 지원해야 하고 교육청과 지원청은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의견수렴을 통해 그 학교에 상황에 맞는 지원을 할 수 있도록 검토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늘봄학교가 성공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학부모와 학교간 정보공유를 통해 관심을 이끌어야 해야 한다”며 “각 학교의 상황에 맞게 제도를 도입하고 프로그램을 다양화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해야 한다”고 첨언했다.

한편 장윤정 의원은 2024 경기도의회 소통 현장방문을 2월23일까지 안산시 소재 학교에서 이어갈 예정이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